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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직원들은 모든 고객이 체육시설을 즐겁고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01우리는 철저한 관리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여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습니다.
02우리는 고객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실 수 있도록 시설관리 및 질서유지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03우리는 체육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친절, 신속, 공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04우리는 고객의 만족으로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으며, 항상 겸허한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①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② 다른 업무를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③ 업무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에는 차와 신문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④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모시고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0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⑤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①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알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
    ②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체육시설관리사무소000입니다" 라고 정중히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③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최초 수화한 직원이 담당자에게 메모를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④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2. 시민만족을 위한 체육시설 운영 관리
  • 쾌적한 경기 관람여건 조성
    ① 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가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가로수·수목 등의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특히 사직실내체육관 및 조각광장 주변 가로등에 꽃걸이 화분을 설치하여 운치 있고 계절감 있는 거리를 조성하겠습니다.
    ② 대형 경기·행사 개최 후 광장·경기장 주변을 다음 날 오전 9시 이전까지 깨끗이 청소하여 최상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③ 관람객과 일반시민들이 이용하는 화장실 등을 보수하여 항상 깨끗이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안전관리
    ① 요트 선석지정제 운영으로 계류장 및 선박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② 주경기장, 야구장, 체육관, 수영장 등 모든 경기장의 정기 안전 점검을 연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③ 위 정기점검 외에도 일일점검, 주간점검, 월별점검, 해빙기·우기 등 수시점검을 통해 시설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한 배려 및 시설 확충
    ① 장애인 주차장을 150면 이상 확보하고, 주경기장·야구장·수영장·체육관등 모든 시설물에 장애인전용 엘리베이터와 전용관람석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어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② 장애인이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하실 경우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장애인용 편익시설이 설치된 곳까지 안내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③ 수영장 및 주차장 이용 시 징수요금의 50%를 감면하겠습니다.
  •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운동장
    ① 경기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경기장별 개방현황표]

    체육시설개방안내 (구분, 개방시간, 개방대상, 비고로 구성된 표)
    구분 개방시간 개방대상 비고
    종합운동장 아시아드주경기장 연중 09:00~18:00 시민 경기장 관람
    잔디 동계휴면기간(12월~다음년도 2월)
    잔디구장 이용불가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트랙 조기 05:00~09:00,
    야간 17:00~24:00
    시민 조깅 및 걷기운동
    아시아드 보조미니잔디구장
    월,화,수,금 09:00~14:00 ※어린이집,유치원 잔디구장 이용
    (※홈페이지 신청 · 승인 후 이용가능)
    실내체육관 보조경기장(A) 조기 06:00~08:00 배드민턴 시민 대관시 무료개방 불가
    야간 18:00~22:00 농구(월) 시민 대관시 무료개방 불가
    배구(화) 시민 대관시 무료개방 불가
    배드민턴(수~일) 시민 대관시 무료개방 불가
    보조경기장(B) 조기 06:00~08:00 배드민턴 시민 대관시 무료개방 불가
    기타 데크 및 광장 연중상시 시민 조깅, 걷기, 자전거 등
    구덕운동장 주경기장 트랙 조기 05:00~09:00
    야간 17:30~22:00
    ※계절별 탄력운영
    시민 조깅 및 걷기운동
    실내체육관옆 광장 연중상시 시민 길거리 농구, 족구
    은행나무 쉼터,
    주경기장 옆 어울마당
    연중상시 시민 체력단련(헬스기구 설치)
    강서체육공원 광장 연중 상시 시민 산책 등
    보조경기장 배드민턴 06:00~22:00 시민 배드민턴
    헬스장 09:00~21:00
    (※ 일, 공휴일 09:00~18:00)
    시민 헬스장
    탁구장 09:00~21:00 무료개방
    (※ 일, 공휴일 09:00~18:00)
    시민 탁구장
    테니스장 06:00~09:00 시민 테니스
    기장체육공원 광장 연중 상시 시민 산책 등
    보조경기장 조기 06:00~09:00
    야간 18:00~22:00
    시민 배드민턴,족구,배구
    탁구장 06:00~22:00 시민 탁구
    요트경기장 광장 연중 상시 시민 산책 등
    ※ 동절기 : 10월~3월, 하절기 : 4월~9월
  • 주요경기의 입·퇴장 질서유지
    ① 질서요원을 미리 배치하여 입·퇴장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② 경기시작 전에 미리 출입문을 개방하여 혼잡을 막도록 하겠습니다.
    ③ 동시에 많은 관중의 퇴장에 따른 혼잡을 고려하여 모든 출입문을 경기종료 30분전에 개방하여 두겠습니다.
3. 편리한 경기장 이용 안내
  • 체육시설 이용과 주요 경기·행사일정의 안내 및 대관 문의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체육시설 이용과 주요 경기·행사일정의 안내 및 대관 문의] 표

    체육시설 이용과 주요 경기·행사일정의 안내 및 대관 문의 (시설명, 전화, 팩스로 구성된 표)
    시 설 명 전 화 팩 스
    종합운동장 051-500-2121(경기일정,대관) 051-500-2356(수영장) 500-2119
    구덕운동장 051-602-2211 602-2280
    요트경기장 051-740-2212 740-2280
    강서체육공원 051-970-1211 970-1219
    기장체육관 051-720-1211 720-1219
    영도사격장 051-404-1283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① 민원사무처리가 잘못되거나 지연된 경우, 불친절하거나 안내가 미흡한 경우 등 고객 불편사항을 신고하여 주시면 특별 정신교육 등을 통하여 시정하겠습니다.
②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보상하겠습니다. 민원처리과정에서 공무원의 잘못으로 우리소를 3회 이상 방문하신 경우 10,000원의 현금의 고객의 계좌에 입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신고창구 : ☎ 서무담당 051-500-2117
5. 시민 의견 접수·처리 창구
체육시설 운영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바라는 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을 문서, 우편, FAX,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시하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보내실곳 :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길 344(거제2동 1299)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051-500-2117, FAX 500-2119
홈페이지 : http://stadium.busan.go.kr ⇒ 열린마당 ⇒ 시민의 소리
6.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①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이행기준달성도 평가를 연 1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② 조사 또는 평가 후 1개월 이내에 그 결과를 우리 사업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③ 조사 및 평가결과 나타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7. 시민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① 청결한 경기장에서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서 쓰레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협조해 주시고, 가져오신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② 경기장 내에서 비신사적인 언행이나 흡연·음주로 옆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경기장 주변도로변의 주차는 교통체증 및 사고위험 등이 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모든 체육시설물은 시민 여러분의 것입니다. 화장실 등 각종 시설물을 내 것처럼 아끼고 사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⑤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시민의 뜻을 부득이 수용하지 못할 경우가 있더라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관리팀
051-500-2117
최근 업데이트
2024-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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