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례
전 세계 47개국에서 시행하여 사고 감소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현저히 적은 OECD 선진국들은 도시부 내 제한속도가 대부분 30~50km/h이며 제한속도를 60km/h에서 50km/h로 낮춘 후 사고율이 대폭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 네덜란드(30, 50, 70km/h) : 사망자수 67% 감소
- 호주(50km/h) : 사망사고 12% 감소 등
국내사례
영도구에서 안전속도 5030 시범운영 결과 교통사고 사망자가 24.2% 감소하였습니다.
최근 5년 평균 대비 동기간('17.9.1.~'18.8.31.)의 교통사고 및 보행 사망사고, 심야사고 등 전체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