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 공동사업 지원, 판로촉진 및 홍보 지원, 상인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을 지원하여 전통시장의 고객 확보 및 매출 증가로 상권 활성화 유도
사업목적
- 새롭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형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 상인의 의식 변화와 새로운 경영기법 도입을 지원하여 고객 확보 및 상권 회복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주요 사업내용
① 중기부 지원사업 : 시비 매칭 사업(상인회 ▶ 구·군 ▶ 시 ▶ 중기청)
- 지역 민영방송을 통한 전통시장 홍보사업(국비 70%, 시비 30%)
- 지역상품전시회 (국비 70% 이하 , 지방비·자부담 30% 이상)
- 공동 마케팅, 교육, 경영자문 (국비 90%, 자부담 10%)
- 공동 구매 및 특가 판매 지원(국비 90%, 자부담 10%)
- 시장 자문·점포지도(전액 국비)
② 시 자체사업 (부산시상인연합회) ▷ 시비 100%
- 상인교육, 워크숍, 공동마케팅, 홍보 등 경영혁신사업 추진(시비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