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방향
목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확대 및 유통·판매 활성화
부문
- 공공판로
- 민간판로
- 홍보지원
추진
과제
- 1. 대형유통채널 플랫폼 진출 지원
2.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 및 마케팅 지원
3. 오프라인 소셜마켓 운영
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 -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판로확대
추진
전략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활성화 적극 지원
▪ 다양한 판로사업 활용 제품인지도 제고, 브랜드 파워 강화
사업내용
1. 대형유통채널 플랫폼 진출 지원
- 추진방향
- 대형유통채널 플랫폼을 활용하여 유망(혁신) 사회적경제 제품의 판로지원을 통한 제품 인지도 확장 및 국내외 시장 확대 유도
- 성장 잠재력 있는 부산 사회적경제 모델 육성 및 지속 성장 발판 마련
- 지원대상 및 내용
- 지원대상 : 부산 사회적경제기업
- 지원내용 : 대형유통채널 기획전 구성을 통한 입점․판촉 지원
2.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 및 마케팅 지원
- 추진방향
- 낮은 소비자 인지도로 지속적 매출 및 판로 확보에 어려운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우체국쇼핑몰과 협업하여 온라인 판로기반 마련
- 지원대상 및 내용
- 지원대상 : 업력 7년 이내 B2C 판매 가능 제품 보유 부산 사회적경제기업
- 지원내용 : 우체국쇼핑몰 내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브랜드관' 입점 지원
3. 오프라인 소셜마켓 운영
- 추진방향
- 지역 내 대기업 유통망과 협력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및 판로 확보
- 부산시민에게 사회 가치를 담고 있는 지역 제품(서비스)을 알리는 직접 판매 및 소통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와 제품 인지도 향상 기회 제공
- 지원대상 및 내용
- 지원대상 : 업력 7년 이내 부산 사회적경제기업
- 지원내용 : 대기업백화점 유통 공간 내 플리마켓 구성․참가 지원
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
- 추진방향
- 시민 관심 확산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으로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서비스 이용을 유도함으로써 기업 매출 및 브랜드 향상 기여
- 지원대상 및 내용
- 지원대상 : 제로웨이스트 관련 부산 사회적경제기업, 부산시민(참여)
- 지원내용
- 제로웨이스트 팝업마켓 '가치살場(장)' 구성, 참가기업 지원
- 참가시민 대상 장바구니, 다회용기(컵) 등 지참 홍보, 제품 체험 기회 제공
- 제로웨이스트 사회적경제기업 브로슈어(온‧오프라인) 제작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