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신고절차/이의제기

교통불편신고 접수 시 유의사항

  • 신고인 인적사항 : 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을 정확히 기재
  • 신고사항 : 차량번호, 위반일시, 위반장소, 위반내용 등을 정확히 기재
    • 차량번호 :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정확하게 확인
    • 신고하실 땐 120바로콜센타(국번없이)
교통불편신고센터 바로가기

교통불편신고절차

  • 민원인 신고(전화)
  • 120콜센터 접수
  • 택시운수과
    (운수지도팀)분류
  • 사전조사
  • 처분조사
  • 행정처분
    (주의 및 과태료처분)
  • 민원인 결과 통보
  • 과태료 납부
    (이의신청)

※ 차량간 시비, 택시기사 폭행, 신호위반, 난폭운전 등 도로교통법 위반행위는 경찰청 민원센터로 안내(☎182)

행정처분에 대한 운수종사자의 이의제기

  • 과태료 처분에 불복이 있을 시 본처분의 최초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
    • 이의신청서 1부(차량번호, 위반일시, 위반장소, 이의신청자 성명, 주소, 연락처기재), 과태료 고지서 및 적법성 인정할만한 증빙서류 첨부하여 우편이나 팩스(051-888-4029)로 제출
    • 비송사건절차법에 의거 주소지 관할 법원에서 과태료 재판

신고자에게 문자로 신고 처리과정 및 결과 회신

신고자에게 문자로 신고 처리과정 및 결과 회신 : 전송시점, SMS 전송문구
전송시점 SMS 전송문구
1회 신고접수 시 000님의 교통불편민원이 접수되어 사실여부 확인이시작됨을 알려드립니다.
2회 조사관 지정 000님의 교통불편신고가 의견진술 등 행정처분 절차 이행중에 있으며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회 처분결과 000님의 교통불편민원이(과태료, 과징금, 주의, 처분불가)처분 되었습니다.
지도교육, 신고취소,기타 000님의 교통불편민원은(지도교육, 신고취소, 오인신고로 확인, 법상 처분사유 되지 않아 종결)처리 되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택시운수과
051-888-4017
최근 업데이트
2024-11-04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