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규제개혁 헌장

부산광역시 기업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

  • 1. 우리는 기업 활동의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ㆍ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규제 신고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1. 우리는 규제 신고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규제 신고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규제 신고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규제 신고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제정이유

기업에 대한 규제개선은 현장 수요자에 대한 의견수렴이 필수적이며, 현장 상황과 맞지 않는 규제개선은 그 효과를 담보할 수 없으므로, 「행정서비스헌장규정」(대통령훈령)에 따라 기업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 운영 규정을 마련하여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을 실현하려는 것임.

자료관리 담당부서

원스톱기업지원단
051-888-2604
최근 업데이트
2024-02-0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