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기간:′20. 6. 15.(월) ~ 6. 18.(목) ▶ 4일간
점검대상
• 부산시(9개소) ▶ 정비사업(2개소), 일반공사장(7개소)
• 구·군 (21개소) ▶ 정비사업(8개소), 일반공사장(13개소)
주요 점검내용
• 건설업관리시스템 입력·관리에 관한 사항
• 불공정 하도급계약 및 임금체불여부 등에 관한 사항
• 건설공사 시공관리 및 건설기술자 적정배치 등에 관한 사항
• 지역 하도급율 및 지역자재(장비) 사용에 관한 사항
점검방법:민·관·협회 합동점검
• 점검반 구성 : 시 하도급관리팀(3명), 구․군 인․허가 담당자(1명) 건설관련협회(3명), 옴부즈만(2명)
「공정하도급 옴부즈맨」 및 협회관계자 참여로 점검의 전문․내실화
• 하도급업체 현장책임자 면담, 애로사항 등 의견청취 및 설문지 조사
※ 설문지 조사방법:면담 및 설문지 배부 → 점검 후 회수 → 설문지 조사·분석 → 정책방향 검토
옴부즈만 참석현황
• 참여인원:16명(건축사 7명, 기술사 6명, 일반시민 3명)
• 참여일자:19일【부산시(10일), 구·군(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