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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FAQ

 

충전기 구입후 하자 발생하여 교환받았으나 교환된 제품도 불량인 경우는

부서명
경제정책과
전화번호
051-888-2143
작성자
박연홍
작성일
2024-05-09
조회수
2
정보출처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질문
- 2009년 6월 10일 인터넷에서 아이팟 충전기를 구입하면서 25,000원을 지급함.
- 구입후 작동이 안되어 다른 제품으로 교환받았으나 이역시 작동이 되지 않는 제품이 배송되었음.
-구입가 환급이 가능한가?
답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구입가 환급 요구가 가능함.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공산품과 관련 하여서는
3)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ㅇ 하자 발생시 ⇒ 무상수리
ㅇ 수리 불가능시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
ㅇ 교환 불가능시 ⇒ 구입가환급
ㅇ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구입가환급으로 규정됨.
-사업자에게 서면(내용증명)으로 환급을 요구한뒤 사업자가 거부하면 유관기관에 피해구제를 청구.
내용

충전기 구입후 하자 발생하여 교환받았으나 교환된 제품도 불량인 경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