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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브랜드

BI 비주얼 가이드라인 관리규정

본 디자인 가이드북은 부산시 관광브랜드의 Brand Identity Visual Guidelines에 대한 전체적인 전개 방향과 준수 사항을 제시한 지침서입니다. 통일된 이미지를 효과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제시된 각 세부 사항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실제 활용에 있어 철저한 사후관리가 따르지 않는다면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본 브랜드의 지향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본 가이드북에 명시된 제작 의도 및 규정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고 관리규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디자인 가이드북은 무단으로 외부에 노출되거나 복제되어서는 안됩니다. 제작 발주 시 USB에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작하여야 합니다.
  • 제작 이후에 추가되거나 수정, 변경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관리부서와 면밀한 연구,검토 후에 필요에 따라 수정, 보완할 후 있습니다.
  • 본 가이드북에 수록된 내용이나 Identity System 전반에 관한 의문사랑이 있을 때에는 부산시 관광공사 브랜드 관리부서에 문의하도록 합니다.
  • 제작 프로그램 : Adobe Illustrator 2020 이상

BS.01 | 브랜드 컨셉 (Brand Concept)


		다채로운 반전(다채로운 반전의 대조적 매력을 가진 도시,부산)
		1.Nature & City
		2.Local & Global
		3.ClusterHub & Art,CulturalMecca
		4.Passionate & Humane

BS.02 | 슬로건 컨셉 (Slogan Concept)


		놀고, 일하고, 살고 싶은 도시
		Play. Work. Live Busan

여행부터 비즈니스까지 모든 경험이 만족스러운 살기 좋은 도시 온갖 다채로운 것들이 공존하는 곳 부산에서 당신이 상상하는 것 이상의 반전 매력을 느껴보세요.

BS.03 | 디자인 컨셉 (Design Concept)

Play. Work. Live Busan
  • Slogan
    • 가독성에 초점을 맞추어 심플하고 모던한 고딕서체로 표현한 슬로건은 역동적인 'BUSAN'형태와 조화를 이룹니다.
  • Brabd Logo
    • 모던한 고딕타입의 서체를 기본으로 하여 해수면에 비친 BUSAN을 상하반전으로 표현하여 반전의 매력이 있는 도시를 표현하였습니다.
    • 로고타입 자체로 파도의 일렁임을 표현하여 생동감 있는 부산의 매력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Color
    • 창조와 영감, 그리고 양면성을 상징하는 보라색과 부산의 역동하는 바다, 혁신을 상징하는 푸른색을 통해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과 국제 해양도시의 정체성을 표현하였습니다.

BS.04 | 브랜드 로고 (Brand Logo)

Play. Work. Live Busan
  • 조형적 특징과 상징성을 내포하고 있는 부산시 관광 브랜드 로고는 각종 응용 매체에 사용되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모든 원고의 사용은 컴퓨터 데이터를 확대·축소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미지의 오남용과 훼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Minimum Size : 4mm / 40px
    • 브랜드 로고 단독 활용 시, 브랜드 로고의 높이 4mm / 40px 미만의 사용을 금합니다.

BS.05 | 그리드 & 최소공간규정 (Grid & Clear Space)

gird system를 나타낸 이미지 clear space를 나타낸 이미지
  • 그리스 시스템은 브랜드 로고의 일관된 이미지를 유지 하기 위한 작도 기준입니다. 대형 크기 또는 컴퓨터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그리드에 준하여 정확히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 브랜드 로고의 고유한 이미지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사용 시 충분한 Clear Space(최소공간)를 확보하여 다른 요소들로부터 방해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BS.06 | 브랜드 슬로건 (Brand Slogan)

Brand Slogan, gird system, Clear Space 를 나타낸 이미지
  • 조형적 특징과 상징성을 내포하고 있는 부산시 관광 브랜드 슬로건은 각종 응용 매체에 사용되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모든 원고의 사용은 컴퓨터 데이터를 확대·축소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미지의 오남용과 훼손이 잘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Minimum Size : 1.6mm / 16px
    • 브랜드 로고 단독 활용 시, 브랜드 로고의 높이 1.6mm / 16px 미만의 사용을 금합니다.

BS.07 | 시그니처 (Signature)

Vertical Type(Primary), Horizontal Type(Secondary)를 나타낸 이미지
  • 시그니처는 브랜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조합한 것입니다. 적용 매체와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합을 활용하되 슬로건의 가독성 확보를 고려헤서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원고의 사용은 왜곡, 변형 및 오남용 등에 따른 이미지 손상 방지를 위해 컴퓨터 데이터를 정비례 확대·축소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BS.08 | 컬러 시스템 (Color System)

Main Color, Metallic Color 를 나타낸 이미지
  • 전용색상은 부산시 관광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전용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인쇄 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지질, 적용매체의 상황 등을 검토하여 본 항이 정한 표준 색상에서 크게 벗어 나지 않도록 합니다. 인쇄 제작시 별색인쇄를 우선적으로 하며, 4원색 프로세스로 재현해야 하는 경우에는 본 항에서 지정한 규정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BS.09 | 색상 활용 (Color Usage)

Full Color, Black, Sliver, Gold, Embossing / Debossing 를 나타낸 이미지
  • 부산시 관광브랜드 로고는 적용 매체와 배경색상에 따라 Full Color, Black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Gold, Sliver Ink 와 Foil 등의 가공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white 배경에서는 Full Color 로고의 사용을 우선으로 하며 Full Color 표현이 불가할 경우 부산시 관광브랜드 BI 관리부서와 협의하에 1도 로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색상 사양은 컬러 팔레트를 참조하십시오. 본 항의 예시를 참고하여 부산시 관광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가 왜곡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BS.10 | 배경 색상 활용 (Background Color Usage)

Full Color, Black, Sliver, Gold, Embossing / Debossing 를 나타낸 이미지
  • 배경 색상 활용은 로고 사용 시 부산시 관광브랜드의 이미지 형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로고는 백색 배경에 적용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나, 브랜드의 이미지 표현이 잘 드러나는 범위 내에서 배경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가시성이 명확하게 확보되어야 하며 부산시 관광브랜드의 이미지가 왜곡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관광정책과
051-888-5202
최근 업데이트
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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