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항공·여행업계 경영정상화 및 여행심리 회복 지원을 위한 -

부산시·한국공항공사, 「2022 항공여행마켓」 개최
부서명
공항기획과
전화번호
051-888-4542
작성자
김형수
작성일
2022-12-15
조회수
73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17.~18. 시·한국공항공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2022 항공여행마켓」 행사 개최 ◈ 김해공항 취항(예정) 6개 항공사와 국내 대표여행사 등 참여해 다양한 할인상품 판매 ◈ 참여업체별 홍보 이벤트도 개최… 시민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하고 항공·여행업계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첨부파일
내용

2022 항공여행마켓 포스터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2 항공여행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공항 국제선 운항이 정상화되어감에 따라 시민들의 항공 여행 심리회복을 돕고,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어온 항공·여행업계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김해공항의 운항편이 코로나19 발생 전 60% 수준인 24개 노선으로 늘어나면서 이전보다 참여 항공사와 여행사도 훨씬 늘어, 시민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부산 출발 할인 항공·여행상품을 판매하고 홍보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항공사는 부산지역 대표 항공사인 에어부산과 현재 김해공항에서 국제선을 운항 중인 제주항공, 필리핀항공, 그리고 내년 초부터 김해공항의 운항을 재개할 에어아시아X, 싱가포르항공, 향후 부산발 유럽 직항노선에 취항 예정인 핀에어 등 총 6개 항공사와, 참여여행사는 국내 대표여행사인 하나투어, 모두투어와 싱가포르 관광청, 핀란드 관광청 등이 있다.

 

  특히, 항공편 공급 부족과 국제유가 상승으로 최근 항공운임이 많이 올랐음에도 참여업체별로 특가항공권·여행상품(할인율 5~20%) 판매, 선착순 할인쿠폰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 참가 시민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 및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성태 부산시 신공항추진본부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2년 가까이 항공편이 중단됐던 김해공항이 올해는 지방공항 중 가장 빠르게 국제선 운항이 정상화되고 있다”라며, “항공사 및 여행사가 시민들을 직접 만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관련 업계가 코로나19 이전으로 하루빨리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들께서 이번 행사로 다양한 항공·여행상품을 구매하면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2023년을 맞이하길 바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국제선을 개발하기 위해 관련 업계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항공여행마켓과 연계 행사로 ‘마켓움 크리스마스페어’도 벡스코에서 열린다. 벡스코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푸드, 공연, 체험, 전시가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로, 항공여행마켓에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