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부산시, 시민감사관과 함께하는 청렴실천 홍보캠페인 개최
- 부서명
- 청렴담당관
- 전화번호
- 051-888-1677
- 작성자
- 김대수
- 작성일
- 2022-12-01
- 조회수
- 584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11. 30.(수) 14:00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시민 대상 청렴실천 홍보캠페인 전개 ◈ 연말연시 맞아 지역사회에 부산시의 반부패·청렴의지 전달 및 청렴 문화 확산
- 첨부파일
-
- 참고사진1.png (파일크기: 1 MB, 다운로드 : 49회) 미리보기
- 보도자료(부산시, 시민감사관과 함께하는 청렴실천 홍보캠페인 개최).hwp (파일크기: 26 KB, 다운로드 : 48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시 시민감사관과 함께 어제(11월 30일) 오후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부산시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알리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부산시 시민감사관 및 감사위원회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청렴 어깨띠를 착용하고 현수막 및 피켓을 활용하여 해운대해수욕장 곳곳에서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제보 ▲청렴소리함 ▲청렴부산 카카오톡 채널 등 시 청렴정책이 소개된 홍보물과 청렴마스크, 핫팩을 배부하며 청렴한 부산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홍보했다.
한상우 감사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이 부산시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청렴 정책으로 공직사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시민감사관은 ‘감사행정의 청렴, 투명성 강화’를 위해 1997년 도입한 제도로 50명(추천모집 20명, 공개모집 30명)으로 구성돼 시민 불편사항 및 공무원의 위법·부당한 행정처리 제보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2023년 1월 초 제14기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