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이방인이 바라보는 부산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영상에 담다 -

“이러니 부산에 반할 수 밖에” 달토끼도 반해버린 부산, 홍보영상 공개
부서명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51-888-5202
작성자
이영선
작성일
2022-11-23
조회수
47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23. 국내외 관광객 대상 ‘즐기고, 일하고, 살고 싶은 도시’ 부산 홍보영상 공개…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힙하고 트렌디하게 전달 ◈ 부산관광 슬로건 ‘PLAY, WORK, LIVE’의 3편 영상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의 부산 방문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 유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즐기고, 일하고,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의 다채로운 반전 매력을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연출한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오늘(23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달에서 온 이방인, 달토끼들의 여행’이라는 컨셉의 이번 영상은 이방인들의 시각에서 보여지는 부산의 매력을 3가지 테마 ▲‘플레이(PLAY)’, ▲‘워크(WORK)’, ▲‘라이브(LIVE)’로 구성하여 제작된 시리즈물이다.

 

  ▲‘플레이(PLAY)’ 편에서는 부산요트경기장, 광안대교에서 눈이 시리도록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를 즐기고, 전포 카페거리, 해운대 등에서 쇼핑과 카페‧맛집 탐방 등 달토끼들이 부산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워크(WORK)’ 편에서는 달토끼들이 아홉산 숲, 오륙도, 송정해수욕장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부산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고 일과 쉼이 어우러진 ‘워케이션 성지’ 부산의 매력을 발견한다.

 

  ▲‘라이브(LIVE)’ 편에서는 부산 사람들과 만나면서 부산의 정을 한껏 느낀 달토끼가 여정을 마치고 다대포해수욕장에서 붉게 물든 노을을 바라보며 고민하는 모습을 담았다. 트레일러 영상에서 달토끼는 과연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관전 포인트가 된다.

  지난 9일 선공개된 티저 영상은 조회 수가 300만 회를 넘었고, 댓글도 400개 이상 달리는 등 국내외 시청자들의 관심을 유발하며 본편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유규원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홍보영상은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고, 만족도 높은 일상이 가능한 부산의 매력이 오롯이 담겨있다”라며, “2023년 최고의 여행지 부산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을 초대하는 영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9월 22일 부산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을 통해 공개된 부산관광 브랜드 이미지(BI) 홍보영상도 1,340만 회를 돌파하며 “완벽하기 위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곳, 부산” 등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