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 대표 임신·출산·육아 의료정보박람회, 대면행사로 돌아왔다! -

부산시, 「2022년 맘 편한 부산」 개최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412
작성자
이은경
작성일
2022-11-17
조회수
56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18.~20.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부산 대표 임신·출산·육아 의료정보 박람회 개최 ◈ ▲ 개막식(11.18. 11:00) ▲ 전시 프로그램 ▲ 강연 프로그램 ▲ 부대 행사 등 구성… 임신·출산·육아의료 정책에 대한 안내와 강연, 상담, 체험 등의 기회 제공
첨부파일
내용

2022 맘편한 부산 포스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의료정보 박람회인 「2022년 맘 편한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맘 편한 부산’은 부산지역의 예비 부모와 시민들에게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부산 대표 임신·출산·육아 의료정보 박람회다. 매년 임신·출산·육아의료 정책에 대한 안내와 강연, 상담,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해오며 부모들의 마음 편한 육아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개최해왔지만, 올해 행사는 대면행사로 개최한다. 임신·출산·육아 관련 부산지역 병·의원과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 50여 곳이 현장에 직접 참여해 부스를 꾸리고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는 11월 18일 오전 11시에 개최되는 ▲ 개막식을 비롯해 ▲ 전시 프로그램 ▲ 강연 프로그램 ▲ 부대 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 전시 프로그램은 의료정보관과 웰니스관, 공공정보관 등으로 이뤄진다. 부스별 참여기관들은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다.

 

  의료정보관 참여기관은 인제대부산백병원, 인제대해운대백병원, 대동병원, 일신기독병원, 세화병원, 서울바른현치과, 부산예한방병원, 누네빛안과, 하이뷰안과, 남산병원, 부산시한의사회, 부산시치위생사회 등이 있다.

 

  웰니스관 참여기관에는 한국리더쉽센터, 마음연구소-크리타진단, (사)극지해양미래포럼, 아이마음 [이:음] 언어심리연구소, 연제이웃사랑회 등이 있으며, 공공정보관에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보건소, 한국공공정자은행연구원, 부산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여성회관 등이 참여한다.

 

  ▲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의료정보를 비롯해 아동 정서상담 전문가, 임신 및 출산 전문가, 난임 전문가 등이 후천성 난․불임, 아동 ADHD 등 최근 이슈가 된 주제를 선정해 함께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와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엄마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교장의 육아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육아 클래스’ 등이 준비된다.

 

  ▲ 부대 행사로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동물가족 인형극, 마술 공연과 100인의 아빠단과 게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페스티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지난 2년간의 비대면 개최 이후 첫 대면 행사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에 필요한 의료정보와 지식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얻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다(多)가치 키우는 출산·양육 친화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mombusan.org)을 참조하거나 박람회 운영 사무국(☎070-5159-211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