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한국수자원공사, 대시민 소통형 챗봇 서비스 운영 -

“부산 에코델타시티, 이제 챗봇으로 만나요!”
부서명
도시균형개발과
전화번호
051-888-2854
작성자
최성전
작성일
2021-10-07
조회수
61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누구나 QR코드 스캔, 부산 에코델타시티 모바일 홈페이지, 카카오톡을 통해 무료 이용 가능 ◈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 및 관련 정보 재구성으로 접근성·편의성 향상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분양·건설 관련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실시간 소통창구인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챗봇(chatbot) :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자체 개발한 챗봇 서비스는 부산 에코델타시티와 관련한 주요 정보를 시민들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텐츠는 ‘부산에코델타시티’, ‘스마트빌리지’, ‘직원 및 주요 사항 안내’ 3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면 콘텐츠별 상세 정보가 제공된다. 

 

  서비스는 누구나 ▲QR코드 스캔 ▲부산 에코델타시티 모바일 홈페이지 ▲카카오톡 부산에코델타시티사업단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챗봇 서비스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재구성함으로써 대시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광회 부산시 도시균형발전실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미래지향적 수변도시 부산 에코델타시티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챗봇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전달받고, 도움받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