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연료비 절감, 탄소배출량 감축까지...설치어가 소득은 덤 -

부산시, 어선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한다
부서명
수산정책과
전화번호
051-888-5401
작성자
강승우
작성일
2020-03-27
조회수
44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올해 총사업비 13억 원 투입해 부산시 선적 연근해어선 120여 척 지원 예정 ◈ 에너지 절감형 LED등, 유류절감장치, 저효율 기관 및 사용연수가 많은 노후기관 대체, 어선의 안전⋅복지 등을 위한 장비 설치 등 지원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어가에 연료비 절감, 생산효율 증가, 탄소배출량 감축 등 일석삼조의 긍정적 효과를 지니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의 보급을 추진한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사업」은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LED등, 유류비 절감을 위한 유류절감장치, 저효율(육상기관 포함) 기관 및 사용연수가 많은 노후기관의 대체, 어선의 안전・복지 등을 위한 장비 설치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시는 최근 5년간 총사업비 약 68억 원을 투입하여 총 753척의 어선에 기존설비 대비 약 3~5배 효율이 높은 에너지 절감장비를 설치・지원해 왔다.

 

  올해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연근해 어선어업인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13억 원을 투입, 부산시 선적 연근해어선 120여 척을 지원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어가에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가 보급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앞으로도 수산분야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감소와 어가경영 개선, 해양사고 예방 및 안정적 조업기반 조성을 위해 에너지 절감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