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부산시, 「2020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기업과 함께! 혁신 스마트시티 부산으로!!
- 부서명
- 스마트시티추진과
- 전화번호
- 051-888-4557
- 작성자
- 정성숙
- 작성일
- 2020-02-05
- 조회수
- 1036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2월 21일까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참여할 민간기업, 대학 등 공모 ◈ 민간기업의 아이디어로 도시 전역의 문제 해결을 위한 종합 서비스 구축
- 내용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에 함께 참여할 기업을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토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대‧중소기업, 새싹기업 등 민간이 보유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도시 전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도시 곳곳에 적용하는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1단계로 국비 15억 원을 지원받아 대표 솔루션을 실증하고 본사업을 기획하는 예비사업을 추진한다. 성과 평가 후 2단계 사업에 선정되면 사업 범위를 확대하며 본 사업비로 3년간 국비 15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부산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토부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도전한다. 국토부는 오는 4월경 서면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시는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실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은 우수한 서비스를 다른 지자체 및 해외로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민·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공모대상은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민간기업 및 대학 등이며 2월 21일까지 부산시 스마트시티추진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s://www.busan.go.kr) 고시·공고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부산시 스마트시티추진과(☎051-888-4557)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도시이고, 2019년 한-아세안 스마트시티 페어 행사 후 아세안 국가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곳”이라며, “여기에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이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가 될 것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부산시와 함께 챌린지 사업에 함께 도전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