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현지실사 성공을 위한 지원대책 마련 및 환경정비 현장 역량 결집 -

부산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비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부서명
자치분권과
전화번호
051-888-1804
작성자
이승한
작성일
2023-02-28
조회수
50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2.28. 09:30,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다섯 번째 개최… 현지실사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의 주재 관련 실·국·본부장 등 현지실사 대응 관계자들 모두 참석 ◈ 긴급현안 점검회의를 신설, 매주 개최하면서 내실있는 점검을 위한 정례 이행점검체계를 구축하기로 ◈ 회의 종료 직후에는 ‘로드 체킹 전담팀(T/F)’ 주관으로 주요 점검지역 대상 도시환경정비 분야별 합동점검 실시… 단장인 안병윤 행정부시장과 관할 구군 부단체장 직접 점검에 참여해
첨부파일
내용

  박형준 부산시장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확보를 위해 아프리카 3개국 순방을 떠난 와중에도,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응을 위한 준비는 차질 없이 ‘착착’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부산시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4.2.~4.7.)를 한 달여 앞둔 오늘(28일) 오전 9시 30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비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다섯 번째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의 중요성을 고려, 성공적인 현지실사가 될 수 있도록 수시로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여는 등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점검회의는 지난 1월 9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이날까지 총 5차례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현지실사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관련 실·국·본부장 등 현지실사 대응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점검회의는 ▲ 대시민 붐업 추진상황 및 엑스포 유치 열기 확산 지원계획 보고에 이어 ▲ 실사단 주요동선 주변 홍보물 집중게시 보고 ▲ 지난주 구성된 ‘로드체킹 전담팀(T/F)’의 대대적인 도시환경정비에 대한 총괄 추진상황 보고 ▲ 환경정비 세부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 ▲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점검회의를 통해 그간 추진 중인 현지실사 대책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앞으로는 긴급현안 점검회의를 매주 개최하기로 해 정례 이행점검체계를 구축하고, 이행여부에 중점을 둔 내실있는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이날 회의 종료 직후 ‘로드체킹 전담팀(T/F)’ 주관으로 주요 점검지역 대상 도시환경정비 분야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단장인 안병윤 행정부시장이 직접 점검에 나섰으며, 관할 구‧군의 부단체장도 점검에 참여하도록 해 환경정비 대상을 집중적으로 파악·점검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발견된 보완사항은 정비방안을 면밀하게 검토해 정비계획 마련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시는 ‘로드체킹 전담팀(T/F)’의 선형적 정비와 별도로 부산 전역 현지실사 중점관리대상 핵심시설을 지정해 실국, 기관별 역할을 분담하고 환경정비 대책을 마련해 핵심시설 우선 정비를 추진하며, 시설물 주위로 반경을 넓혀가며 도로, 보행로 등 주변환경을 점검해 정비될 수 있도록 소관부서의 거점별 정비도 병행할 방침이다.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현지실사는 ‘부산이 먼저 미래로’ 가는 지름길일 뿐만 아니라, 미래세대를 위한 한없이 중요한 시기임을 다시 한번 자각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성공적인 현지실사 대응을 위해 빈틈없는 도시환경정비뿐 아니라 시민 모두의 유치열기와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한 대시민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