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관광약자의 이동권과 접근성 보장 및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

부산시, ‘관광약자 관광 활성화 지원사업’ 수행기관 공모
부서명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51-888-5214
작성자
김인옥
작성일
2022-02-09
조회수
42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2.18. 18:00까지 접수,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최종 1곳 선정 ◈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을 통해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의 명성을 더욱 다질 계획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장애인 등 관광약자를 배려하는 관광환경을 조성하여 관광약자의 이동권과 접근권을 보장하고 무장애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약자 관광 활성화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을 오는 1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부터 ‘공정관광’, ‘무장애 관광’ 등 세계적인 추세를 반영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관련 관광사업을 연계하는 등 ‘관광약자 관광 활성화 지원사업’을 확대·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 편의시설 접근성 실태조사, 모니터링 및 평가 ▲무장애 관광 정보․안내 서비스 제공 및 홍보 ▲무장애 관광 전문인력 양성 및 관광약자에 관한 인식 전환 교육 ▲관광약자 맞춤형 관광코스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시는 2월 18일까지 신청을 받고, 내부 검토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1곳을 선정해 5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비영리 법인·단체는 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2월 18일 오후 6시까지 부산시 관광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은 세계적인 추세로, 부산이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관광약자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세심한 정책을 펼쳐 국제관광도시로서 손색없는 부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