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부산 남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관내 반지하 가구 등 주거취약시설이 밀집한 감만동 일대에서,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통계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전체화재 대비 주택화재는 18.3%이나, 인명피해 사망자는 45.5%로 타 화재에 비해 확연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주택용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되면서 주택화재 발생률이 1.5% 감소하고,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10% 감소함에 따라,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는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 이번 캠페인에서는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 스티커 부착 핫팩과 그립톡을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배부하였으며, ‘일구’ 캐릭터를 활용하여 시민들이 주택용소방시설의 필요성과 설치 방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 캠페인은 주민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주택용소방시설이 어떻게 화재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 김정식 남부소방서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에게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