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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 혁     2. 차량등록현황 및 실적     3. 2001년 계획

3.  2001년 계획

급증하는 자동차 증가에 비하여 인력·청사시설·주차장 등 차량등록행정의 제반여건이 다소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므로 현재 추진중인 강서구 명지주거단지내로의 청사신축이전을 조기 시행하여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2001년부터는 본 사업소의 복잡한 민원업무를 분산시켜 신속한 업무처리와 함께 민원교통편의 제공 등으로 시민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향후 차량등록사업소 기본운영체제를 1사업소 4개 권역 현장민원처리센타 체제로 전환하여 2003년까지 연도별로 1개소씩 센타를 확대설치 할 계획이다.

또한 대민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2000년중 전산화한 건설기계등록자료를 각 구·군, 읍면동까지 LAN망으로 연계하여 민원이 차량등록사업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관련업무를 열람 가능토록 하고, 현행 체제의 자동차관리법 위반 과태료고지서 수기 발급사무를 완전 전산화하여 행정의 공신력을 제고하고 아울러 신속한 민원처리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이에 따른 전산시스템을 3/4분기까지 비예산사업으로 자체 개발하여 민원사무처리에 적용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