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여러분께 좋은 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문

메뉴위치

  • Home
  • 요금/민원서비스
  • 온라인민원신청
  • 민원신청
  • 복합민원신청

복합민원신청

복합민원서비스 신청

수용가 변동시 여러가지 필요한 민원을 선택체크하여 한 번에 신청하는 민원사무임.

신청하실 민원을 선택하세요

복합민원 신청 : 신청장소, 민원처리, 수수료, 구비서류, 후속민원, 유의사항으로 구성 된 표
이사정산 급수전 명의변경 신청 (통장)자동납부(신규,변경,해지)
검침일사전알림 상수도사용료 전자고지(신규,해지)
복합민원 신청 : 신청장소, 민원처리, 수수료, 구비서류, 후속민원, 유의사항으로 구성 된 표
신청장소 인터넷(상수도홈페이지), 전화(☎120), 사업소방문 또는 팩스
민원처리 처리기간 : 즉시
 (이사정산) 신청 → 요금계산 → 정산처리
 (급수전 명의변경 신청) 신청 → 공부대조확인 → 대장정리 → 수정자료입력
 (통장자동납부신청) 신청 → 전산입력대장정리 → 금용결제원조회 → 자동납부안내서 배부
 (검침일사전알림) 신청 → 주소지,수용가확인 → 신청완료
 (상수도사용료 전자고지) 신청 → 전자고지 전산입력 → 전산대장반영
수수료 없음
구비서류 없음
후속민원 없음
유의사항 민원신청시 확인
안내사항

자동납부 안내사항

○ 자동납부 금액은 해당 납기마감일 은행 영업시간내에 입금된 예금에 한하여 출금처리 됩니다.
○ 자동납부는 해당 납기월 10일(신용카드12일)까지 신청하셔야 하며 신청 후 청구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매월 23일까지 해당 지역사업소에 이의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신청가능 예금종류는 당좌예금, 가계당좌예금, 보통예금, 저축예금, 자유저축예금, 기업자유예금 등으로 ON-LINE이 가능한 계좌에 한합니다.
○ 자동납부 지정계좌의 잔고부족 등으로 자동납부가 안될 경우에는 부과금액의 3% 이내에서 연체일수에 따라 일할계산하여 연체금이 다음 납기에 부과되오니 예금잔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자동납부신청서 내용을 착오 기재시는 정상적인 처리가 불가하오니 신청서 작성후에 전월영수증, 생년월일, 통장계좌 등을 반드시 재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해 납기월액 수도요금의 1퍼센트 할인(상한액 5,000원)됩니다
○ 자동납부신청서 작성시 의문사항은 관할 지역사업소 또는 ☎120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신청은 지로사이트(www.giro.or.kr)에서도 가능합니다
※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지로번호 : 6100425
○ 자동 납부(신규,변경,해지)신청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이용가능합니다.


전자고지 안내사항

○ 종이고지서가 불필요한 경우 휴대전화(문자) 또는 전자우편(이메일)로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고지건당 2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음
○ 해당 납부 월 20일까지 신청한 휴대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전자고지 받지 못한 경우 상수도콜센터(☎120) 또는 지역사업소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 이사(전출) 등으로 요금 납부자가 변경되거나, 휴대전화 번호 변경, 전자우편 주소 변경 등 개인정보 변동 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변경 및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매월 13일 이내 신청 시 당월고지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