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여러분께 좋은 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문
메뉴위치
- Home
- 요금/민원서비스
- 요금납부방법
- 자동납부
자동납부
자동납부
- 은행계좌
- 신청 : 홈페이지(인증필요), 콜센터(120), 방문(관할사업소, 거래은행), ARS(1899-0100)
- 납기일 은행 영업시간 내 예금잔액에 한해 출금가능
※ 영업시간 이후는 인출되지 않을 수 있음
- 동일한 납기일에 여러 종류의 자동납부가 발생할 경우 은행의 출금우선에 따라 인출
- 신청 : 홈페이지(인증필요), 콜센터(120), 방문(관할사업소, 거래은행), ARS(1899-0100)
- 신용카드
- 신청 : ARS(1899-0100) ※개인 및 개인사업자카드 가능(법인카드 불가)
※ 휴대전화와 신용카드 소유자가 동일한 경우만 신청가능(본인인증필요) - 신청가능 신용카드 : 국민, 삼성, BC, 현대, 하나, 씨티, 롯데, 농협, 신한
- 유의사항 : ARS로만 신청 가능하며, 카드번호 변경 등으로 2회 미납 시 자동해지
- 신청 : ARS(1899-0100) ※개인 및 개인사업자카드 가능(법인카드 불가)
- 해지안내 : 잔액 또는 한도부족으로 미납된 경우 자동납부가 계속 유지되지만, 거래중지,지급제한,도난/분실신고,교체카드 등으로 2회 납기분 미납 시 자동해지(2018.10월납기부터 시행)
- 할인혜택 : 상수도 및 물이용부담금은 월 1%(5천원 이내)
- 자동납부는 해당 납기 말일에 출금·결제되며, 휴일인 경우 카드는 말일 결제, 통장은 다음월 첫 영업일 이체
- 카드한도 및 통장 잔액부족 시 전액 미출금 되며 다음 월에 재청구
- 2회 출금·결제 되지 않은 경우 체납고지서 발급되고 자동납부 미할인 및 연체료 부과
- 계좌번호 등 착오 또는 신청기한(매월 10일 이내)이 지난 경우 일반 고지서로 전달
- 잔액부족 및 납기일 전 수납을 원할 경우 콜센터(120)로 문의하여 가상계좌로 납부가능
주의사항
- 이용시간은 365일 00:30~23:30입니다.(단, 위택스·스마트폰 이용시간 07:00~23:30)
- 계좌이체 시 일부 금융기관「09:00 ~ 22:00」이용 가능합니다.
- 타 은행 계좌이체, 신용카드 할부결제 및 휴대폰 소액결제 시 수수료 발생분은 본인부담 입니다.
- 납부방법 다양화로 이중납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