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고지 신청
사무명 | 전자고지 신청 | 관련 부서 |
처리기관 | 협조부서명 (기관) |
||
---|---|---|---|---|---|---|
상수도사업본부 지역사업소 |
없 음 | |||||
사무내용 | 종이고지서가 불필요한 민원이 휴대전화(문자) 또는 전자우편(이메일)로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고지건당 2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민원사무임 |
|||||
처리과정 | 신청장소 | 지역사업소, 콜센터 | 경유처 | 없 음 | 처분청 | 지역사업소장 |
대조공부 | 수용가정보시스템 | 비치대장 | 전산대장갈음 | 처리기간 | 즉 시 | |
최종결재 | 지역사업소장 | 수수료 | 없 음 | 면허세 | 없 음 | |
심사기준 | 사용자(관리자) 또는 소유자가 신청 | |||||
현장조사사항 | 불필요 | |||||
처리흐름 | 신청 → 전자고지 전산입력 → 전산대장반영 | |||||
후속민원 | 없 음 | |||||
근거법규 | 전자정부법 제11조 지방세기본법제30조제7항 부산광역시 수도 급수 조례 제38조 |
|||||
구비서류 | 신청서 1부 | |||||
처리요령및 유의사항 |
○ 해당 납부 월 20일까지 신청한 휴대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전자고지 받지 못한 경우 상수도콜센터(☎ 120) 또는 지역사업소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 이사(전출) 등으로 요금 납부자가 변경되거나, 휴대전화 번호 변경, 전자우편 주소 변경 등 개인정보 변동 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변경 및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매월 13일 이내 신청 시 당월고지서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