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여러분께 좋은 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문
메뉴위치
- Home
- 상수도수질
- 수질정보
- 수돗물의 안전성
- 수돗물의 안전성
수돗물의 안전성
수돗물의 안전성
- 우리시의 수돗물은 현대적인 정수시설로 과학적인 생산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원수에서 가정의 수도꼭지에 이르기 까지 정밀한 수질검사를 거쳐 생산 공급되는 수돗물로서 가장 안전한 물입니다.
- 수질검사: 먹는물 수질검사 법정항목 60개 이외에 환경부 감시항목 29개항목, 부산시 자체 특별감시 항목 195개 항목을 추가시켜 세밀하게 검사하여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수돗물 안심하고 마셔도 좋습니다.
- 우리시에서 생산된 수돗물은 교수 등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에서 매월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결과 음용수 적합판정을 받아 안전성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 수돗물에서 약간의 소독냄새가 나는 것은 정수처리과정에서 각종 세균을 처리하기 위하여 넣는 염소라는 약품냄새로 세균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증거이며, 이 냄새도 끓이거나 수돗물을 받은 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증발되어 없어집니다.
평생을 마셔도 좋은물
- 수질기준의 설정방법은 사람이 하루에 2ℓ의 물을 70년동안 계속해서 마시는 것을 전제로 하여 동물실험을 거친 후 인체에 해로운 점이 발생될 확률을 1,000분의 1로 줄여서 이상이 없다는 평가를 하고 나서 기준을 정한 것이며, 특히 발암성에 대해서는 그 확률을 10만분의 1로 더욱 줄여 기준을 마련한 것으로서 부산의 수돗물은 이 기준보다 10분의 1이하로 적합하게 생산 공급하고 있어 평생을 마셔도 좋은 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