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정모니터 여러분의 정성어린 제보 하나하나가 우리 부산을 보다 살기좋은 도시로 바꾸어 갑니다.『시정모니터』란
무보수 명예직으로 평소 생활하면서 느낀 시정 시책에 대한 여론 및 불편사항 등을 시민의 목소리로 직접 전달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제보대상
- 시정발전과 시민생활에 관한 모든 사항 (시정시책에 대한 여론)
- 시민불편·불만요인과 개선을 요하는 사항
- 집단민원 발생사항 등 주민 여론
- 기타 시정에 바라는 사항 등
제보내용 작성
- 제보내용이 쉽게 파악되도록 객관적이고 명료하게 작성
- 민원처리 불편·부당 사례 등은 육하원칙에 의거 작성
-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은 사진, 약도 등으로 설명
- 시책사항 개선 등은 현 실태, 문제점, 개선방안 등 구체적으로 의견 제시
제보시 유의사항
- 개인의 의견도 중요하나 가급적 지역 주민의 공통된 의견을 모니터하고 개인적 이해관계가 있는 내용 자제
- 이미 제기된 당위적인 사항, 상식적인 내용, 감정적 표현 등 부적절한 의견 제시 자제
- 시정모니터 대상범위를 부산시청 소관으로 가급적 국한시켜 주시기 바람
온라인 상담민원 창구 일원화 계획(통합민원과-29078호, '23.9.7)에 따라 '2023.12.1.(금)부터 시정모니터 게시판이
"민원신청" 게시판으로 통합됩니다.
개편되는 화면 안내는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따라 일반민원과 시정모니터 제보의 구분이 필요하므로 2023년 12월 1일부터 모니터 제보시,
제목에 [시정모니터] 말머리를 달아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23.12월부터는 [시정모니터] 말머리가 없을 시,
모니터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
(예시1) [시정모니터] 불법쓰레기 무단투기 제보
→ (O) 제보실적으로 인정
(예시2) 불법쓰레기 무단 투기 제보
→ (X) [시정모니터] 말머리가 없으므로, 일반민원으로 분류됨
페이지 만족도 조사 및 자료관리 담당부서
자료관리 담당부서
- 총무과
- 051-888-1221
- 최근 업데이트
-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