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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교통정책
2.디지털 교통도시 기반 조성
3.생활·환경교통 개선
5. 항공·해양교통망 확충 가. 국제항공 기능 확충 친항만적인 도시공간 구조를 토대로 국제교류거점을 확보코자 하며 동북아 육상통로 기능강화 및 복합운송체계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제 항공기능을 확충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2002년에는 AG, FIFA 월드컵 등 국제행사대비 항공수송능력 증대 및 국제교류 거점 확보로 환태평양시대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하여야 하기 때문에 2005년까지 김해국제공항을 확장하여 여객 년 233만명, 화물 년 20만톤을 처리하기 위해 국제선 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 계류장을 증설하고 있다. 해외직항로도 2002년 4월말 현재 17개노선에서 2010년에는 48개노선 이상으로 증설하기 위해 수요 과다지역, 해외직항로를 확충하여 동남아, 오세아니아, 미주, 유럽지역 등으로 확대코자 한다. 2002년도에는 괌, 홍콩, 사이판, 태국 노선이 신설되었으며, 일본(도쿄), 중국 등 노선도 증설시킬 계획으로 있다.
나. 해양교통 기능 확충 해상관광 진흥과 도시구조적 특성을 고려한 해상여객 운송체계를 구축하고 연안여객과 항내 운항 확충 및 국제여객 항로 증·개설을 추진코자 한다. 국제여객 항로 증·개설을 위하여 일본, 중국 관광객 등 여객 증가에 대비한 원활한 수송 도모와 단기적으로 운항편수 증가, 장기적으로 노선 개설을 하려고 하며, 2001년말 현재 4개 항로였으나, 2002년에는 오사카, 히로시마, 키타큐슈 항로를 신설하고 하카다 항로를 증설할 계획이다. 그리고 국제여객터미널은 2002.5월까지 현재의 터미널을 확장하여 여객편의를 도모하며 장기적으로 국제여객터미널 신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교통정책
2.디지털 교통도시 기반 조성
3.생활·환경교통 개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