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동강하구에코센터 기획전시 개최 -
자세히 보면 더 아름다운 낙동강 하구 생물 세밀화전
◈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자세히 보면 더 아름다운 낙동강 하구 생물세밀화展’개최
◈ 계절의 변화와 함께 낙동강 하구를 찾아오는 식물, 곤충, 철새 세밀화 30여점 전시
부산시(시장 오거돈)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는 계절의 변화와 함께 우리 곁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낙동강 하구의 생물”을 관찰해 보는 시간을 관람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자세히 보면 더 아름다운 낙동강 하구 생물 세밀화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기획전시는 4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전시되며 낙동강 하구에 꽃피는 야생화, 철새, 곤충, 양서류 등 30여점의 생태 세밀화를 시민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전시하였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낙동강 하구 지역의 환경보전을 도모하며, 시민을 위한 생태교육과 시민인식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낙동강 생태를 볼 수 있는 상설전시관 운영과 함께 매년 새로운 주제로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기획전 관람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09:00~18:00) 1층 기획전시실에서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etland)를 참고하거나 전화(☎051-209-2058)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만물이 생동하고 꽃피는 계절 가족들과 함께 낙동강하구에코센터를 찾아 생물 세밀화 전시를 보며 나태주 시인의「풀꽃」의 한 구절인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의 구절을 떠올려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