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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한 부산 좋은 이웃 따뜻한 복지공동체
  • 안녕한부산 좋은이웃 따뜻한 복지공동체
  • 약칭 ‘안부’

    안녕한 부산
    을 소개합니다

    시민이 서로 좋은 이웃으로 연결되어
    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부산을 만든다는 뜻을 담은
    부산시 복지 정책 전략 브랜드

‘안부’ 브랜드 스토리

  • 01부산시 공식 복지브랜드

    ‘안녕한 부산’은 인간 존엄을 위한 부산시 무연고자·저소득층 공영장례 프로젝트에서 시작, 복지 기본계획 발표와 함께
    부산시 복지브랜드로 공식 탄생했습니다.

  • 02안녕함 + 행복한 삶

    ‘안부’ 인사하면서 늘 사용하고 ‘편안함’의 뜻이 담긴 ‘안녕’ 과 ‘행복한 삶’이라는 뜻의 ‘복지’가 자연스레 연결되고 만나서
    ‘안녕한 부산’이 태어났습니다.

  • 03복지정책의 나침반

    ‘안녕한 부산’은 모든 시민의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시정 철학과 가치가 담긴 부산시 복지정책이 나아갈 나침반입니다.

  • 내게 딱 맞는 사회서비스
    제1회 부산사회서비스 박람회 개최
    (2023.11)

  • 누구도 고립되지 않는 부산을 만드는
    사회적고립예방 대응방안 발표
    (2024.01)

  • 안녕한 부산 로고 차량과 함께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발대식 개최
    (2024.02)

  • '부산종교인평화회의'와
    브랜드가치확산 협약
    (2024.05)

부산시의 좋은 정책이 시민과 가깝게 만나고 연결되어 이웃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복지 공동체 도시를 향한 ‘안녕한 부산’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부산시, 시민의 안부를 묻다”
“서로 안부를 물어 좋은 이웃과 함께”

  • 안녕이미지 키워드

    • 편안함·건강함
    • 탈없음
    • 행복
    • 만남
    • 국민
    • 시민
    • 이웃공동체
    • 일상성
    • 보편성
    • 가까움
    • 연결
    • 안부인사
    • 헤어짐
  • 복지이미지 키워드

    • 행복한 삶
    • 국민
    • 시민
    • 공공서비스
    • 복지국가
    • 복지공동체
    • 일상성
    • 기본권리
    • 존엄
    • 인권
    • 보편성
    • 삶의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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