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농촌형 교통모델 ‘기장군 버스’ 운행 개시 -

마을버스 안 오는 우리 동네, 기장군 버스가 갑니다!
부서명
버스운영과
전화번호
051-888-3968
작성자
박미정
작성일
2019-08-26
조회수
215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8.27. 10:00 정관보건지소에서 농촌형 교통모델 ‘기장군 버스’ 개통식 개최 ◈ 오는 28일부터 기장군 내 대중교통 소외지역에 4개 버스노선 신설, 15인승 소형버스 4대 운행
첨부파일
내용

  부산 기장군에 대중교통 소외지역을 경유하는 농촌형 교통모델 ‘기장군버스’가 운행된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의 대표적인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기장군에 오는 28일부터 정관읍사무소~월평행과 예림~평전·병산행 노선이 운행된다고 밝혔다. 개통식은 내일(27일) 오전 10시 정관보건지소에서 개최된다.

 

  농촌형 교통모델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장군버스는 관내 대중교통 소외지역을 경유하는 4개 노선에 일일 15인승 소형버스 4대가 운행된다. 노선은 ▲교리~석산·중리행 ▲정관읍사무소~월평행 ▲예림~평전․병산행 ▲기장중~신명행이다. 석산·중리행과 신명행 노선은 차량 출고일에 맞춰 9월 중 운행될 예정이다. 

 

  기장군버스는 한정면허 운송사업자 모집 공모를 거쳐 ㈜기장교통이 사업시행자로 선정되었으며 요금은 기존 마을버스와 동일하게 일반 성인 기준 1천300원(현금) 1천250원(교통카드)이다.

 

  부산시는 이번 기장군버스 도입으로 기존에 마을버스가 운행하지 않던 지역까지 버스 이용이 확대되어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과 기장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장군버스 운행 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앞으로도 대중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교통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