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살아 숨쉬고, 시민이 즐겨 찾는 생태공원 조성
낙동강 생태공원을 찾아주신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낙동강하류 끝자락에 위치한 5개 낙동강 생태공원(삼락, 화명, 대저, 맥도, 을숙도)은 자연이 살아 숨쉬고,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자연 생태공원으로 14.38㎢의 넓은 녹지 공간에 다양한 철새와 각종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5개 생태공원 중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삼락생태공원은 사계절 꽃단지, 갈대 군락지, 자전거도로, 수상레포츠타운, 오토캠핑장 등이 조성되어 레저와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화명생태공원은 수생식물원, 메타세쿼이아길, 오토캠핑장, 수상레포츠타운 등이 형성되어 있으며 화명 신도시와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습니다. 대규모 유채단지로 유명한 대저생태공원은 생태자원이 풍부하여 생태관찰을 즐길 수 있고 맥도생태공원은 철새먹이터 및 연꽃단지 등이 조성되어 습지를 체험하기에 좋은 공원입니다. 을숙도 생태공원은 우리나라 최대의 철새도래지(천년연기념물)로서 다양한 종류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공원입니다.
아울러, 낙동강 생태공원은 서부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녹지 공간, 야구장, 축구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이용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수상레포츠타운(삼락‧화명)과 오토캠핑장(삼락‧화명‧대저)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사계절 내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생태자원들이 더욱 번성하고 철새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자연 생태계를 잘 보존하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공간 조성을 위해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최고의 힐링 생태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 낙동강 생태공원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부산 최고의 휴식 공간입니다.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쾌적한 생태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낙동강관리본부장배병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