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센터에서는 액티브시니어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좋은 이웃이 함께하는 '15분도시 부산' 구현을 위해 장애인 시티투어, 공감여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4.9월~11월, 월2회)
'포용적인 사회, 따뜻한 부산'을 만들어가는데 시민분들의 많은 응원과 참여 바랍니다.
○ 운영개요 ► 11월중 2회 운영
- (5회차) 11.5.(화) 09:30~16:00, 19여명(액티브시니어 5명, 장애인 14명 등)
- (6회차) 11.12.(화) 09:30~16:00, 15여명(액티브시니어 5명, 장애인 10명 등)
○ 장 소 : 을숙도 일대(피크닉광장, 낙동강에코센터 등)
○ 운영기관 : 부산시(장애인복지과, 15분도시기획과),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 (사)부산장애인총연합회
○ 주요내용
- 장애인-비장애인(하하센터 이용자)을 그룹화하여 장애인시티투어 ‘나래버스’를 타고 을숙도 일대 여행 추진
- 웰니스 피크닉(TEA크닉, 노르딕 워킹, 명상체조 등) 체험
- 다이어리 꾸미기를 매개로 한 다양한 여행 기록 공유
- 야생동물보호센터 내 시설견학 및 야생동물(솔개) 방생 체험
○ 참여자 소감
- "장애인분들의 편안함과 안전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활동하였습니다. 밝고 해맑은 모습에 저도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 "물리적인 도움을 넘어서 감정적인 지원도 필요하다고 생각함합니다."
- "장애인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모습에 제가 오히려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이번 경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일이 얼마나 값진 일인지를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